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 권순우 나달 출전 경기 일정 조코비치 출전 여부 US오픈 챔피언쉽 대회 우승 상금 생중계 채널 스포티비 SPOTV 2022

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 권순우 나달 출전 경기 일정 조코비치 출전 여부 US오픈 챔피언쉽 우승 상금 생중계 채널 스포티비 온 SPOTV ON 20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S오픈 테니스대회는 윔블던대회(전영오픈), 프랑스오픈, 호주오픈과 함께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중 하나로, 1876년 개막된 윔블던 대회 다음으로 역사가 오래된 테니스 대회입니다. 

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사이트

US오픈은 미국 론 테니스 협회가 설립된 1881년,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의 카지노클럽에서 ‘US National Championships’라는 이름으로 처음 열렸습니다.

US오픈은 윔블던 대회보다는 4년 늦게 시작됐지만 1·2차 세계대전 기간 경기를 치르지 않은 윔블던보다 개최 횟수에서는 앞선 대회입니다.

1911년 현재의 뉴욕으로 개최지를 옮긴 US오픈은 1967년 4대 메이저 대회 중 가장 늦게 그랜드슬램 대회로 인정받았으며, 1965년부터 ‘US오픈’으로 개칭했습니다.

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사이트

1881년 치러진 첫 대회에서는 남자 단식과 복식 경기만 열렸으며, 여자 단식은 1887년에 처음 개최되어 1889년에 공식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 여자 복식은 1890년, 혼합 복식은 1892년에 처음 개최되었습니다.

1978년 이후에는 US오픈의 모든 경기를 뉴욕주 플러싱메도우에 있는 미국테니스협회의 국립테니스센터 인조 코트에서 매년 9월 개최하고 있습니다.

👇 US오픈 테니스 중계 사이트 바로가기 👇

US오픈 테니스 중계 경기 일정

2022 US오픈 본선은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합니다.

현재 US 오픈의 경기 종목은 남자 단식, 여자 단식, 남자 복식, 여자 복식, 혼합 복식, 주니어, 시니어 대회가 있으며 휠체어 부문도 있습니다.

US 오픈은 2022년부터 디사이딩 세트 게임 스코어 6-6에서 10점 선취 타이 브레이크를 적용합니다.

2021년 대회까지는 다른 그랜드 슬램 대회들과 달리 마지막 세트에서 게임 스코어 6-6이면 7점 선취 타이 브레이크를 적용했습니다.

2022년부터는 모든 그랜드 슬램 대회가 디사이딩 세트 게임 스코어 6-6에서 10점 선취 타이 브레이크를 적용하는 통일된 규칙을 시행합니다.

예선 경기는 8월 24일부터 진행되었는데 한국의 장수정 선수는 아쉽게도 여자 단식 예선 1회전에서 아나스타시야 자카로바에게 0-2로 지며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습니다.

장수정은 지난달 스웨덴 베스타드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 125K시리즈 노디아오픈에서 우승했습니다.

WTA 주관 대회 단식에서 장수정은 한국 선수로는 1982년 이덕희의 WTA 투어 포트마이어스오픈 이후 40년 만에 정상에 올랐습니다.

👇 US오픈 테니스 경기 일정 확인하기 👇

US오픈 테니스 중계 권순우 나달 조코비치 출전

장수정 선수가 본선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번 US오픈 테니스대회에는 한국 선수 중에서는 세계 랭킹 79위에 올라있는 권순우 선수만 유일하게 본선 무대에 나섭니다.

그리고 대회에 출전하는 유명한 선수로는 랭킹 3위에 올라있는 라파엘 나달 선수가 있습니다. 2019년에 마지막으로 본 대회 우승을 차지했던 나달이 5번째 우승을 노립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유력 우승 후보들이 줄줄이 대회에 참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US오픈 테니스 중계 권순우 나달 조코비치 출전

지난 2021년 US오픈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랭킹 6위의 노박 조코비치는 이번 US오픈에 출전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이 격리와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했으나 여전히 코로나 백신 미접종 외국인의 입국은 불허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조코비치가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의 대표적인 스포츠 스타 중 한명이라는 것 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역대 메이저대회 우승 횟수에서 나달을 따라잡을수 있었지만 이번 대회 출전이 무산되며 내년으로 미뤄야 하게 되었습니다.

👇 US오픈 테니스 실시간 중계 보러가기 👇

US오픈 테니스 중계 우승 상금 생중계 채널 스포티비 온

또한 세계 랭킹 2위의 알렉산더 츠베레프도 출전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츠베레프는 지난 6월 초 프랑스오픈 준결승 나달과 경기 도중 오른쪽 발목을 다쳐 이후로는 대회에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발목 인대 수술을 받은 츠베레프는 이후 열린 윔블던에도 나오지 못했고,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US오픈도 건너뛰게 됐습니다.

그리고 올해 마지막 테니스 그랜드 슬램 대회인 US오픈 남녀 단식 경기의 우승 상금은 260만 달러로 한 약 34억 5천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무려 6천만 달러로 한화 약 796억 9천만원 정도입니다.

US오픈은 그랜드 슬램 중에서도 상금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유명한 대회입니다.

총 상금 6천만 달러가 책정된 이번 대회는 지금까지 열렸던 그랜드슬램 대회의 상금 규모 중에서도 역대 최고의 액수입니다.

👇 US오픈 테니스 생중계 채널 바로가기 👇

US오픈 테니스 중계 방송보기 실시간 | 권순우 나달 출전 경기 일정 조코비치 출전 여부 US오픈 챔피언쉽 우승 상금 생중계 채널 스포티비 온 SPOTV ON 202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US오픈 테니스 중계 보는 방법은?

US오픈 테니스 중계 실시간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US오픈 테니스 중계 경기 일정

2022 US오픈 본선은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US오픈 테니스 생중계 채널은?

US오픈 테니스 생중계를 보실 수 있는 채널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