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 래피젠 구매 방법 3가지 | 재고 확인 | 양성 | 사용법 | 정확도 | GS편의점 | CU 편의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15일부터 CU와 GS25 등 국내 주요 편의점에서 코로나19 자가진단검사키트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국을 전전하며 키트 구하기에 애를 먹었던 이들에겐 반가운 소식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자가검사키트의 개당 가격을 한시적으로 6000원으로 지정하고 1인당 1회 구입수량을 5개로 한정하며 약국과 편의점으로만 판매처를 제한한 바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대용량 포장으로 공급된 자가진단키트를 약국·편의점에서 낱개로 나눠 개당 6000원에 판매하도록 했는데요.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할 때 식약처에서 언급한 6000원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유는 기존 ‘멤버십 할인 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서입니다.

GS25에서는 LG 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KT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은 1000원당 50·1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CU와 세븐일레븐은 SKT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1000원당 50·100원 할인해주며, 미니스톱에서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과 더불어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 방법 포스팅도 참조하세요.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래피젠 구매 방법 3가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처로 지정된 편의점 체인은 총 7개 업체(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이마트24, 씨스페이스, CU, GS25)로 전국 5만 1,400여개 가맹점에서 자가검사키트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가검사키트 재고량은 편의점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레피젠 구매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상품찾기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2. 모바일 세븐일레븐 앱 채팅창 ‘우리동네 상품찾기’ 서비스에 가까운 점포별 자가검사키트 재고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편의점별 자가검사키트 재고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래피젠 구매방법과 더불어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 포스팅도 참조하세요.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래피젠 구매방법 3가지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재고 확인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CU는 자가검사키트 재고를 알 수 있도록, 키트 판매점과 재고량을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상품찾기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세븐일레븐도 모바일 세븐앱 채팅창 ‘우리동네 상품찾기’ 서비스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을 클릭하거나 ‘코로나 검사키트’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까운 점포별 자가검사키트 재고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별 자가검사키트 재고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재고 확인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양성

자가 진단 키트를 사용했을 때 시험선 와 대조선(C)과 시험선(T)이 모두 나타난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가능이 높은 양성으로 판명납니다.

그럴 경우에 반드시 선별 진료소 등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PCR검사(유전자검사)를 받아야 하며, 사용한 키트는 제품에 동봉된 봉투에 밀봉해 보건소 선별 진료소에 가져가서 처리하여야 합니다.

대조선(C)만 나타난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나, 감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아니므로 감염 의심 증상, 정황이 있다면 반드시 선별진료소 등 의료기관에서 PCR 검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양성과 더불어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포스팅도 참조하세요.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양성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1. 손을 깨끗이 씻거나, 손소독제를 사용해주세요.
  2. 자가진단키트의 포장을 벗기고 동봉된 검사용 면봉을 꺼낸 후, 양쪽 콧구멍 속에 넣어고 안쪽 표면을 10회 가량 문질러주세요.
  3. 면봉을 용액통에 넣고 10회 이상 저은 뒤, 면봉을 꺼내주세요.
  4. 용액 통 입구를 닫은 뒤, 검체 추출액을 테스트기 검체 점적 부위에 3~4방울 떨어뜨려 주세요.
  5. 15~30분 후 검사 결과를 확인해주세요.(양성일 경우 두줄)
  6.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일 경우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PCR검사를 받고, 검사 후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택에서 자가격리 해 주세요.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사용벙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정확도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는 신속항원검사의 하나로, PCR(유전자증폭)검사보다는 민감도가 낮고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자가검사키트는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이 콧구멍 앞쪽인 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로 감염 여부를 확인합니다. 코와 목 뒤쪽 점막 부분인 비인두가 아니라 콧속 1.5∼2㎝ 깊이로 면봉을 넣어서 코점막에 있는 검체를 채취합니다.

검체를 채취하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면봉 길이도 차이가 나며,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허가된 방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정부가 고위험군 우선 PCR(유전자증폭) 검사 체계로 전환하면서 자가검사키트 사용이 많아졌지만, 바이러스 수가 적은 무증상, 경증환자의 경우 정확도가 떨어져 시민들은 음성이 나와도 안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정확도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GS편의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도 래피젠 자가검사키트 80만개 가량을 확보해 2월15~16일 이틀간 전국 매장에 각각 20개씩 공급했습니다.

한 사람 당 최대 구매 개수가 5개 인 것을 감안하면, 최악의 경우 한 점포에서 선착순 4명까지만 구매 가능한 셈입니다. 가까운 점포와 점포별 재고물량은 GS25 ‘우리동네 딜리버리’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GS편의점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CU 편의점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14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약 100만개 자가검사키트를 확보해 15일 오전 1만5800여개 점포에 1차 공급했는데요. 점포당 래피젠 제품 20개들이 1상자를 공급, 해당 점포는 이후 낱개로 소분해 판매합니다.

판매가 6000원과 인당 구매제한 5개는 GS25와 동일합니다. CU는 ‘휴마시스’ 제품도 추가로 판매하며, 정부 방침에 따라 공급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 


자가진단키트 판매점과 재고량은 CU 멤버십 앱 ‘포켓CU’ 상품찾기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CU편의점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보러가기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가격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