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법

혈압 낮추는 법 8가지 | 고혈압 낮추는 방법 | 가정용 수동 혈압 측정기 오므론 omron 혈압계 | 음식 | 운동 | 차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생활 등으로 인해 당뇨, 고혈압 외 각종 심혈관 질환 등이 점차 젊은 연령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누구든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고혈압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발생하기 쉬워 평소 건강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고혈압 이란

혈압 낮추는 법

고혈압은 혈관 내 압력이 평균 수치보다 높은 증상으로, 여러 번 측정한 혈압의 평균치가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 90mmHg 이상인 경우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혈압이 상승하면서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심하면 혈관이 터질 수 있어 초기에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서 혈관의 이완과 수축이 반복되는데, 이로 인해 혈압이 더 크게 오르내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혈압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심하고 감정적으로 고조되면 혈압이 높아질 수 있어 안정감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고혈압에 좋은 건강식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고혈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

흔하게 고혈압이라 하면 두통이 동반되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흥분을 할 때에 혈압이 오른다고 표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급성 고혈압성 위기를 제외하고는 고혈압은 증상이 없는 질병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두통이 없다고 해서 고혈압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안심해서는 안 되며, 혈압을 측정하여 고혈압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의 진단

혈압 낮추는 법

혈압은 수시로 변동하므로 고혈압으로 진단하려면 최소 2번 이상 혈압을 측정해야 합니다. 가정에서는 가정용 수동 혈압 측정기를 통하여 혈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말초 동맥 혈관 질환 원인 증상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가정용 수동 혈압 측정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혈압 낮추는 법 8가지

1.  자신의 혈압을 체크하세요.

혈압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혈압이 조금 오른다고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며, 만약 계속 혈압이 높게 측정되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2.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날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외출 시에는 옷을 충분히 갖춰 입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며 또한 적절한 실내 온도 유지도 중요합니다.

실내온도가 1℃씩 내려갈 때마다 수축기 혈압이 1.3mmHg, 이완기 혈압이 0.6mmHg 올라갑니다.

3. 자신의 몸무게를 조절해야 합니다

비만인 사람이 체중을 5kg 정도 줄이면 수축기 혈압을 10mmHg, 이완기 혈압을 5mmHg 정도 떨어뜨릴 수 있고, 고혈압 약제에 대한 효과도 증가합니다.

활동이 적은 겨울철에는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소금의 양을 줄이도록 노력하세요.

소금은 우리 몸을 붓게 하고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평소 음식에 첨가하는 소금이나 간장의 양을 반 이하로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담배를 피하고, 술을 줄이세요.

담배는 직접 혈압을 올리지는 않지만 동맥경화증을 유발시키는 중요한 위험요소입니다. 또 술을 마시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6. 운동하세요.

추위는 몸을 움츠리게 합니다. 따뜻한 날 오후에 빨리 걷기, 달리기, 줄넘기,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4일, 30~45분씩 해보세요.

수영도 좋지만 수영 후에는 몸과 머리 등을 완전히 말려서 따뜻하게 한 후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추운 날에는 실내에서의 맨손체조도 좋습니다.

7.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세요.

현대인에 있어서 혈압의 상승은 스트레스와도 관계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과로를 피하는 등 긴장을 푸는 시간을 매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8. 가족력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부모 모두가 고혈압인 경우는 80%, 한 쪽 부모가 고혈압인 경우는 40~50% 정도 자녀에게 유전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0~40대 이후에 혈압이 올라가지만 더 젊어서 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며, 혈압이 올라가는 겨울철에 처음 고혈압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족 모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도록 하세요.

흑효모 아르기닌 후기 및 효과 4가지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BEST 10

  1. 녹차
  2. 메밀차
  3. 계피차
  4. 홍차
  5. 유자차
  6. 율무차
  7. 뽕잎차
  8. 천마
  9. 매실차
  10. 국화차

혈압 낮추는 법 8가지 | 고혈압 낮추는 방법 | 가정용 수동 혈압 측정기 오므론 omron 혈압계 | 음식 | 운동 |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