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541회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 다시보기 완도 여행 정보 가볼 만한 곳 전복 양식 택배 판매 주문 홈페이지 재방송 보러가기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편은 7월 15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 다시보기 홈페이지

8년의 긴 연애 끝에 결혼한 정순복(37세), 최홍민(38세) 부부는 9살 첫째부터 13개월 된 막둥이까지 5남매를 둔 다둥이 부모다.

전복 양식업을 하는 홍민 씨는 7식구를 책임져야 해서 늘 어깨가 무겁기만 하다. 노화도가 고향인 홍민 씨는 전복 양식으로 바쁜 와중에도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에도 열심이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 다시보기 홈페이지

일을 마치고 일찍 집에 온 날은 아이들과 보내줬으면 하는 순복 씨지만 홍민 씨는 그런 순복 씨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사회활동을 해야 한다며 밤이면 어김없이 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육아는 자연스럽게 아내 순복 씨의 몫이 되어 버렸다. 매일 아침이면 다섯 아이를 씻기고 먹이고 입히고.. 학교와 어린이집으로 보내고 나면 빨래며 청소가 한가득이다. 

👇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 편 다시보기 홈페이지 👇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택배 판매 주문 홈페이지

그뿐인가. 소아과가 없는 섬마을이다 보니 아이들 병원을 가야 하는 날에는 순복 씨 혼자서 다섯 아이를 모두 싣고 배를 타고 운전을 해서 도시로 나와야 한다. 

하지만 다섯 아이가 주는 행복에 순복 씨는 기운을 낸다.

그런데 어느 날 남편은 지역사회를 위해 또 하나의 직책을 맡게 됐다며 통보를 하는데.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택배 판매 주문 홈페이지

벌써 맡는 일만도 다섯 개가 넘는데 이 와중에 하나를 더 늘린다고 하니 아내 순복 씨는 황당하기만 하다. 남편에 대한 서운함과 야속함이 점점 쌓여가는 순복 씨.

결국 참았던 화가 폭발하고 홍민 씨는 그런 아내가 당황스럽기만 한데…이 부부, 서로를 이해하고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까?

👇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택배 판매 주문 정보 👇

휴면다큐 사노라면 완도 여행 정보 가볼 만한 곳

사실 아내 순복 씨는 6살 때부터 무용을 시작해 명문대까지 진학한 촉망받는 무용수였다. 대학 졸업 후에는 국립국악원에서 무용수로 활동할 만큼 실력도 인정받은 수제이기도 했다.

화려한 인생을 살아오던 순복 씨가 아무 연고도 없는 섬 노화도로 들어가게 된 것은 오로지 홍민 씨 한 사람 때문이다.

일찍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리고 싶었던 순복 씨는 자신의 인생 전부였던 무용을 내려놓고 남편 홍민 씨 하나만을 보고 노화도로 들어갔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완도 여행 정보 가볼 만한 곳

5남매를 낳고 육아에 전념하느라 ‘정순복’ 이라는 이름을 내려놓은 지도 어언 10년. 

현실의 벽에 부딪혀 꿈을 향해 한 발짝 내딛는 것조차 쉽지 않았던 지난날, 순복 씨는 이제라도 못다 이룬 꿈을 향해 달려가고 싶다.

하지만 이런 순복 씨의 말을 들은 남편 홍민 씨의 반응은 차갑기만 한데…거기다 5남매를 키우며 꿈을 좇는 건 사치라며 순복 씨에게 상처를 주고 만다.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가 아닌 무용수 ‘정순복’으로 살고 싶은 순복 씨의 바람은 이루어질 것인가?

👇 휴면다큐 사노라면 완도 여행 정보 가볼 만한 곳 👇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재방송 보러가기

대학을 졸업하고 도시에서 직장 생활을 했던 홍민 씨. 고향인 노화도로 돌아와 혼자 힘으로 전복 양식업에 뛰어들었다. 80칸으로 시작했던 양식장을 2천 칸으로 확장시켰다.

그뿐인가 사람 좋아하고 책임감이 강한 성격 탓에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에도 열심이다.

매일 새벽 5시면 어김없이 전복 양식장으로 나가는 홍민 씨지만 퇴근하고 돌아와서는 사회활동을 위해 다시 집을 나서야 한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재방송 보러가기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사업 확장을 하려는 홍민 씨

전복 도매 사업만으로는 이윤을 남기기 힘들어 소매업을 시작하려는데 양식장 관리부터 도매, 소매업까지 혼자 하기에는 벅차다. 

그래서 아내에게 소매업을 맡아서 해달라고 부탁하지만 아내 순복 씨의 반응은 차갑기만 하다.

하고 싶어도 못하는 여건이 안 돼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기반을 다 다져놨는데도 싫다고 하는 아내가 이해가 되지 않는 홍민 씨다.

기분 좋게 시작하려고 했던 소매업이 시작부터 순탄치 않다…아내 순복 씨는 홍민 씨의 부탁을 들어줄까?

👇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재방송 보러가기 👇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541회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 다시보기 완도 여행 정보 가볼 만한 곳 전복 양식 택배 판매 주문 홈페이지 재방송 보러가기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다시 보는 방법은?

휴면다큐 사노라면 541회 노화도 5남매 독박 육아 아내와 감투 쓴 남편>편은 7월 15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택배 주문은?

휴면다큐 사노라면 노화도 전복 택배 주문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완도군 여행 정보 및 가볼 만한 곳은?

완도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