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원인 증상 근육 운동법 전승엽 가정의학과 전문의 최영민 피지컬 트레이너 병원 위치 예약 홈페이지 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얼어붙은 근육을 깨워라! – 얼음땡 증후군 편은 2월 17일 목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됩니다.

장시간 안 좋은 자세로 생활하는 사람들은 나는 몸신이다 오늘의 주제인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일명 얼음땡 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원인 증상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은 몸을 움직이기 위해 꼭 필요한 운동 기관이 쇠약해져서 걷거나 일어서는 기본적인 동작이 원활하지 않은 않는 상태를 지칭합니다.

얼음땡 증후군 증상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얼어붙어 있는 근육들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은 물론 근육이 약해 뼈와 관절을 잡아주지 못해 각종 통증을 겪습니다.

게다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으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근육 운동을 통해 얼어붙어 있던 근육을 활성화시키면 지방 염증을 제거하는 슈퍼 물질은 물론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 아래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관련 건강 정보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원인은 가볍게 걷는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았을 때 활동량이 적어지게 되면서 관절의 이동 범위가 줄어들고 걷기까지 어려워지게 됩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노화는 나이가 많이 든 노령층에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하지 않는 운동 부족인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나타납니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 골밀도와 근력이 줄어듭니다.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을 테스트하는 방법은 의자에 앉아서 한 발로 의자에서 일어나지 못하면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초기 단계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전승엽 가정의학과 전문의 병원 위치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전승엽 가정의학과 전문의 병원 위치는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입니다. 이 병원은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 광범위한 1차 진료를 수행합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아프지 않아도 건강 정보, 질병 정보, 영양과 운동 등에 대해 상담해 줍니다.

그리고 기능의학적 치료를 합니다. 질병 중심이 아닌 건강 중심 의사 중심이 아닌 환자 중심 증상만이 아닌 근본적 원인 조기 진단보다는 예방을 위주로 치료합니다. 획일화된 치료보다는 개인 맞춤 치료 전문화된 치료보다는 전인적인 진료를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클리닉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획일적인 주사 시술이나 기계 치료가 아닌 살이 찌는 원인을 찾습니다. 기능의학 검사를 통해 호르몬과 대사의 불균형을 찾아내어 교정합니다.

수액 클리닉에 특화되어 있어 감기, 위장염, 통증, 수액뿐만 아니라 피로, 면역, 갱년기, 항산화, 내영양 킬레이션 수액 등을 구성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인 맞춤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 아래 전승엽 전문의 병원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영민 피지컬 트레이너 근육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얼음땡 증후군 운동법을 설명해 준 최영민 피지컬 트레이너는 크로스핏 트레이너이자 팀 불량헬스의 실장이며 운동 칼럼 리스트이기도 합니다.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팀 분량헬스를 만들고 일반인부터 운동선수 종합 격투기 선수까지 아우르는 트레이닝 코치 및 컨설팅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헬스클럽 운동의 허와 실을 파헤치고 정말 건강한 몸 만들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합니다. 최영민 트레이너는 나는 몸신이다에서 얼음처럼 굳어버린 근육을 깨워줄 운동법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운동 기능 저하 증후군, 얼음땡 증후군을 예방하는 운동법은 가장 기본적인 하체 운동인 스쿼트가 있습니다. 어깨 넓이로 양발을 벌려준 후 무릎이 발끝보다 밖으로 나가지 않는 자세에서 가슴을 곧게 펴고 상체를 꼿꼿하게 편 상태를 유지합니다.

엉덩이를 엉덩이와 허벅지에 힘을 주고 천천히 앉아서 90도 상태로 안습니다. 5회씩 3세트에서 천천히 1세트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 힘이 부족해 스쿼트를 할 수 없는 분들은 의자를 놓고 의자에 엉덩이가 닿는다는 생각으로 스커트를 하시면 됩니다. 스쿼트를 비롯해 다양한 운동법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 아래 최영민 트레이너 근육 운동법 영상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글 더보기

나는 몸신이다 얼음땡 증후군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