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팥칼국수 마 모시옷 생활한복 옷공방 포장마차 떡볶이 슈퍼 식당 김치찌개 제육볶음 파는 곳 가격 연락처 예약 홈페이지 2022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68회 ‘드넓다, 그 평야-전라북도 김제’편은 4월 3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됩니다.
168번째 여정은 드넓은 평야 지대가 펼쳐진 풍요로운 고장, 전북 김제로 떠났습니다. 전북 김제편에 나온 업체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임실편도 참고하세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팥칼국수 파는 곳
예전부터 동짓날이 되면 팥죽을 나눠 먹던 풍습이 있습니다. 팥죽은 복날 즐겨 먹어 복죽이라고 불렀을 정도로 여름 제철 음식입니다. 팥이 몸의 열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김제 사람들에게 든든한 보양식이 되어주었던 음식은 묽게 끓인 팥죽에 면을 더해 만든 팥칼국수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팥칼국수 파는 곳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김제전통시장입니다.
김제전통시장에서 뜨끈하고 맛있는 전통 팥칼국수 한 그릇을 맛볼 수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안편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아래 팥칼국수 파는 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마 모시옷 생활한복 옷공방 가격
김제전통시장에는 각종 약재를 판매하고 있는 한약재 골목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시아버지가 평생 운영하던 한약방 자리를 이어받는 며느리 한영선 사장님의 옷공방이 있습니다.
사장님은 시아버지가 즐겨 입으시던 모시옷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천연 마 섬유만을 이용해 옷을 제작합니다.
전통 모시옷, 생활한복, 각종 액세서리까지 모두 직접 디자인하고 천연염색으로 고운 색까지 입혀 정성을 다해 만듭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산편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옷공방 가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포장마차 떡볶이 연락처
김제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요촌동에는 50여 점의 초상화가 전시된 떡볶이 포장마차가 있습니다.
이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박성연 사장님은 건강이 악화되어 쓰러진 남편 대신 집안의 가장이 되어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쉬지 않고 달려온 사장님에게 그림은 휴식처가 되어주었습니다. 오랜 꿈이기도 합니다. 붓도 물감도 색연필도 없이 오직 샤프 한 자루와 스케치북으로 그립니다.
손님이 없는 틈틈이 그림을 그리며 화가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인생을 그리는 화가의 포장마차 떡볶이집에서 특별한 떡볶이를 만나보세요.
✅ 아래 포장마차 떡볶이 연락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제 슈퍼 식당 김치찌개 제육볶음 예약 홈페이지
명천마을은 한 가운데에 맑은 물이 솟는 샘이 있어 명천마을이라 이름붙여졌습니다. 농촌 마을인 이곳에 점육점과 식당까지 한자리에 마을의 유일한 만능 슈퍼가 있습니다.
27년 전에는 그저 평범한 슈퍼였지만, 2000년도 마을에 큰 도로 공사 현장이 들어서면서 밭에서 나는 소박한 재료들로 인부들의 밥을 차려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식당의 주메뉴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입니다. 그리고 텃밭에서 키운 여러 반찬들로 차려낸 소박한 한 상입니다.
김치찌개는 보글보글 끓는 소리만 들어도 군침이 돌 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쫄깃한 돼지고기와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김치의 조합은 언제나 환상적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에 부드러운 고기, 아삭한 채소의 조합인 제육볶음은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슈퍼 식당은 이제 따님이 물려받아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슈퍼집 딸이었던 상윤 씨와 공사 현장의 관리자였던 진석 씨가 부부로 연을 맺어 부모님의 슈퍼 식당을 이어받아 운영중입니다.
슈퍼 식당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집밥 한 상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슈퍼 식당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