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신청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신청 방법 | 대면 진료 동네 병원 의원 조회 방법 (+심평원 누리집)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도 30일부터 가까운 동네 병·의원과 한의원에서 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같은 내용의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확충 추진방안’을 30일부터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전까지는 코로나19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호흡기 의료기관 위주로 외래진료센터로 지정됐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골절, 외상 등 비 코로나19 질환을 치료하는 의료기관이나 한의원도 외래진료센터 지정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오미크론 마스크 써도? 👇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신청 방법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재택치료 중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면진료를 받고 싶으면 외래진료센터로 지정된 병원에 가면 됩니다. 병원에 미리 연락해 방문 시간을 예약해야 하고 병원 이외의 장소에는 들를 수 없습니다.

처방약도 대리인이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로 심사 없이 신청한 날부터 즉시 대면진료를 실시 할 수 있으며 의원급 의료기관은 4월 4일부터 진행이 가능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청 방법 : 「코로나19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신청·변경서」를 작성하여 FAX 전송(033-811-7621)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신청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완치 확인서 발급 방법 👇

대면 진료 동네 병원 의원 조회 방법(+심평원 누리집)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는 재택치료 중 필요한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서 진료 가능한 질환에 대해 검사, 처치 또는 수술 등 대면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외래진료센터 이용시 도보, 확진자 개인차량(본인운전도 가능)으로 이동하는 것이 원칙으로, 이동시 동선 최소화, 다른 장소 경유 또는 하차 금지, KF94이상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면 진료 동네 병원 의원 조회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신청하기

아직까지는 팩스만으로 받고 있으며 4월 8일부터는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을 통해서 진료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모든 의원이 진행하는 것이기 아니기때문에 심평원 사이트에 방문을 하셔서 자신의 근처 어디에서 진행을 하는지 확인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바로 위에있는 조회 방법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치가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모든 병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의료기관이 직접 신청하는 방식으로 간소화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병원에 방문을하실때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신청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 자가진단키드 구매 정보 👇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진료 신청 방법 | 대면 진료 동네 병원 의원 조회 방법 (+심평원 누리집)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