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건강보험요율

2022년 건강보험요율 | 건강보험요율표 | 계산 | 4대보험 요율 표 | 고용보험요율 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벌써 새해의 1분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럴때보면 세월이 참 빠르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세월이 빠르게 지나가는만큼 쌓이는 것이 많으면 좋으나 오히려 하나 둘씩 빠져나가는 것을 보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작년에는 세금이 이정도가 아니였는데 올해 들어서 많이 올랐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건강보험요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 혹은 회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의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건강보험요율부터 4대보험들의 각각의 요율이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그리고 우리 통장에서는 왜이렇게 많이 빠져나가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2022년 건강보험요율 계산 홈페이지

2022년 건강보험요율 계산

먼저 건강보험요율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이전에 건강보험 어디에쓰는지부터 아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건강보험은 말그대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이 항상 똑같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자신이 직장을 다니면서 직장으로 인해서 몸이 나빠질 수 있으며 교통사고가 나서 나빠지기도 하며 혹은 가족력때문에 나빠지기도 하는데요.

보험이 없이 그냥 진행하게 되면 치료를 하다가 파산할 수 있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러한 것을 보호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 바로 건강 보험입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은 매년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2022 육아휴직 급여 계산 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2022년 건강보험요율 계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요율표 4대보험 요율 표 조회 홈페이지

건강보험요율표 4대보험 요율 표

먼저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동결을 했다고 하는데요. 동결할 수 있었던 이유는 테슬라가 아닐까 합니다. 작년에 국민연금이 테슬라로 인해서 많은 수익을 냈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렇기때문에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이번에 국민 연금은 동결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은 1.89%가 인상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반씩 나누어서 대략 0.945%정도가 인상되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인상된 이유는 아무래도 건강보험공단의 경우 매년 적자를 보고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 국민들을 위해서 돈을 쓰는 것도 그렇지만 해외 입국자 중에서 이를 이용해서 많은 돈을 쓰게 만드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피해를 봤다고 하는데요.

거기서 그치지 않고 코로나로 인해서 건강보험 공단에서 많은 돈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조금 올랐다고 합니다.

2022 최저임급 월급 세후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건강보험요율표 4대보험 요율 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요율 표 확인 홈페이지

고용보험 요율 표

마찬가지로 고용보험료 또한 인상하였는데요. 기존에 1.6%였다면 이번에는 1.8%로 인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따지면 얼마 인상한거 같지 않지만 최소 10%이상 인상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저 임금이 대략 5%정도 올라갔는데 고용 보험이 10%가 인상되었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참 세금이 많이 올랐구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기에 인플레이션까지 생각을 하면 결국에는 5% 월급이 인상된다고 하여도 전체적으로는 마이너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올해에는 허리띠를 졸라매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 국가에서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이번 기회에 다양한 정책을 공부하시고 자신이 해당이 된다면 꼭 지원을 하셔서 자산 증식의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신청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고용보험 요율 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건강보험요율 관련 영상

2022년 건강보험요율 | 건강보험요율표 | 계산 | 4대보험 요율 표 | 고용보험요율 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