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혈관 속 기름때 청소하는 3가지 요리 |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멸치 덮은 국수 굴 북어 효종갱 효능 레시피 홍석천 이원일 오세득 5월 5일 38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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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몸신이다 382회 ‘먹어서 고친다 – 몸에 좋은 요리 대결 2탄’은 5월 5일 목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됩니다.

병에 좋은 요리 대결을 주제로 몸에 좋고 맛있는 요리를 소개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뱃살 빼는 운동법도 참고하세요.

나는 몸신이다 혈관 속 기름때 청소하는 3가지 요리

나는 몸신이다 혈관

나는 몸신이다 382회는 ‘셰프 특집’ 먹어서 고친다! 병에 좋은 요리 대결 2탄으로 꾸며졌습니다. 예로부터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을도 못 고친다는 말이 있지만 양악고구라고 해서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는 말도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암세포만 골라 죽이는 요리에 이어 혈관 속 기름때 청소하는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혈관 속 기름때를 제거하는 3가지 요리 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나는 몸신이다 당화혈색소 혈당 관리 방법도 알아보세요.

  • 육수만 내던 국물용 ’멸치‘는 가라! 멸치의 변신은 무죄! <멸치 덮은 국수>
  • 물컹거리는 식감과 뻔한 초고추장의 조합에서 새콤달콤, 매콤까지 잡은 3단 콤보 ’굴‘! <굴굴한 날 친구가 필요한 날~>
  • 해장하는 날이 아니면 외면받던 ‘북어’의 새로운 맛! <북어 효종갱>

✅ 아래 세 가지 요리 알아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 멸치 효능

나는 몸신이다 혈관

멸치: 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성인병 위험을 낮춰주는 게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는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뇌 세포 손상을 막아주므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수은 함량도 낮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멸치는 고칼슘 식품이기도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골격이 자라는 것을 돕습니다.

노년층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뼈가 약해지기 때문에 멸치를 충분히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멸치의 내장에는 마그네슘, 비타민 B군, 비타민D와 같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음로 내장도 함께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볶음멸치 추천 및 가격 비교 20가지도 함께 참고하세요.

✅ 아래 멸치 요리 레시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 굴

나는 몸신이다 혈관

고단백 저열량의 대표적인 식재료인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 B12, 아연, 철, 구리, 망간,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무기질, 미네랄, 비타민 함량이 높습니다.

굴은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아 혈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포타슘과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을 확장시켜 원활한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E는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굴은 여러 가지 미네랄 성분 중 아연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아연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스태미나 유지에 좋습니다.

상처 회복을 빠르게 하고 손톱과 두피, 모발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굴에는 철분이 풍부해 혈류 개선과 빈혈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 부작용 및 후기 | 효능도 참고하세요.

✅ 아래 굴 요리 레시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 북어

나는 몸신이다 혈관

북어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칼륨과 나트륨을 몸박으로 배출해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질 좋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간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북어의 메티오닌, 리신 등은 간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간세포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과음 후 북엇국을 해장음식으로 많이 먹는 이유입니다. 북어에는 비타민B3 성분이 풍부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암 작용에도 뛰어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양유 효능 | 산양유 프로틴 판매처 파는 곳도 참고하세요.

✅ 아래 북어 요리 레시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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