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아카시아 조청 쑥 식빵 파는곳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아카시아 조청 쑥 식빵 비건 빵집 콩잎 곰국 목화솜 이불 약초 파는곳 가격 택배 주문 홈페이지 193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네한바퀴 193화 ‘아늑하다, 지리산 자란 – 경남 함양’편은 10월 29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됩니다. 백두대간 지리산과 덕유산이 아늑히 보듬어주는 경남 함양.

대를 이어 지켜가는 오랜 전통의 향기와 지리산의 품만큼이아 넉넉한 인정이 가득한 동네, 경남 함양으로 193번째 동네 한 바퀴 여정을 떠났습니다. 아래에서 193화에 나온 업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쑥 식빵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아카시아 조청 쑥 식빵 택배 주문 홈페이지

함양 병곡면 대봉산 자락 500미터 고지, 이 깊은 산골에 덩그러니 빵집 하나가 있습니다. 귀촌 청년 김다솜 씨가 운영하는 비건 빵집입니다.

비건 빵이란,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빵을 말합니다. 부산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틈틈이 빵을 배웠던 다솜 씨는, 함양으로 귀촌한 부모님을 따라 2년 전 함양에 와서 비건 빵집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모든 빵은 쌀가루로 만들고 재료는 대부분 함양에서 생산된 것들만 쓰는 것이 특징인데, 아카시아 조청을 만들기 위해 산으로 아카시아를 따러 다니고, 쑥 식빵을 만들기 위해 쑥을 캐러 다니는 등, 지리산 자연의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쑥 식빵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콩잎 곰국 파는곳

함양 읍내를 조금 벗어나 새로 지은 반듯한 전원주택 단지를 거닐다가, 인근에 유일하게 자리 잡은 한옥 한 채를 발견합니다. 가정집이 아니라, 함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콩잎 곰국을 파는 식당입니다.

산이 많아 밭농사를 주로 짓던 함양에서는 예로부터 아낙네들이 콩잎으로 콩잎장아찌, 콩잎물김치 등을 담가 먹었다 합니다. 시래기처럼 말린 콩잎을 곰국에 넣어 끓여 먹는 콩잎 곰국. 함양의 오랜 향토 음식입니다.

주인장 임순덕 씨는 함양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맛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깊은 맛의 콩잎 곰국 레시피를 연구해 식당의 메인 메뉴로 삼았습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스무 가지 넘는 반찬들, 손품을 많이 들여야 하는 콩잎 곰국 한 그릇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콩잎 곰국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목화솜 이불 파는곳

하동 정씨, 풍천 노씨 종가가 있는 개평마을의 고풍스러운 한옥들 사이를 걷다가, 목화밭을 발견합니다. 전국 어딜 가도 이제는 보기 드문 풍경인데, 이 목화밭의 주인장은, 함양의 문익점이라 불리는 목화 명인 임채장 씨입니다.

임채장 씨는 목화를 놓지 못하고 총 2,000평의 너른 땅에 목화를 재배해, 자신의 솜 공장에서 혼자 솜을 타고 이불을 만드는 일을 37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목화솜 이불 한 채 팔아도 목화 농사에 들이는 인건비와 들이는 품을 생각하면 별로 남는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도 목화를 포기하지 않는 건, 화학제품이나 동물성에 비해 식물성이라 사람에게 가장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목화솜 이불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약초 택배 주문 홈페이지

안의면 약초시장 인근 주택가를 걷다가, 마당 가득 약초를 말리고 있는 부녀를 만났습니다. 60년간 약초와 함께 한 송성실 씨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약초꾼의 길을 걷고 있는 맏딸 송미향 씨입니다.

질 좋은 국산 약재를 공급한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이어온 일을, 이제 맏딸 송미향 씨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를 거드는 일로 시작해, 이제는 약초와 관련 자격증까지 여러 개 취득했다고 합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약초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193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부전여전, 2대 약초꾼으로서의 자부심과 눈물 나게 애틋한 부녀의 사연 등, 지리산 자락에 깃든 삶의 이야기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193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193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아카시아 조청 쑥 식빵 비건 빵집 콩잎 곰국 목화솜 이불 약초 파는곳 가격 택배 주문 홈페이지 193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쑥 식빵 파는곳은?

     
                    

함양 병곡면 대봉산 자락 500미터 고지, 이 깊은 산골에 덩그러니 빵집 하나가 있습니다. 귀촌 청년 김다솜 씨가 운영하는 비건 빵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콩잎 곰국 파는곳은?

     
                    

함양 읍내를 조금 벗어나 새로 지은 반듯한 전원주택 단지를 거닐다가, 인근에 유일하게 자리 잡은 한옥 한 채를 발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목화솜 이불 파는곳은?

     
                    

하동 정씨, 풍천 노씨 종가가 있는 개평마을의 고풍스러운 한옥들 사이를 걷다가, 목화밭을 발견합니다. 전국 어딜 가도 이제는 보기 드문 풍경인데, 이 목화밭의 주인장은, 함양의 문익점이라 불리는 목화 명인 임채장 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목차




✅ 더 알고 싶은 궁금한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