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햅쌀 쑥 호박 송편 파는곳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햅쌀 쑥 호박 송편 | 꿀 민물 매운탕 수제 햄 부대찌개 판매 가격 파는곳 택배 주문 홈페이지 | 186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제 186화 ‘영글어간다 인생 – 충북 괴산’편은 9월 1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됩니다. 충청북도의 중부 귀농, 귀촌 1번지로 불릴 만큼 산 좋고 물 맑기로 이름난 충북 괴산은 전체 면적의 70% 이상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동네 한 바퀴 186번째 여정은 충북 괴산으로 떠났습니다. 충북 괴산편에 나온 판매 업체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택배 주문 홈페이지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연풍전통시장으로 첫걸음을 뗀 이만기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한 방앗간 앞에 멈춰 섰습니다.

가게 평상에 모여 앉은 어머니들이 부지런히 만들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송편입니다. 햅쌀과 쑥, 그리고 충청도의 대표 송편이라는 호박 송편까지 먹음직스러운 삼색 송편 만들기에 한창이었습니다.

어머니들은 추석을 맞아 자식들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송편을 빚는다고 합니다. 명절 준비로 복작이는 방앗간에서 어머니들과 오가는 덕담 속에 따뜻한 정을 느껴봅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꿀 택배 주문 홈페이지

충북의 소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군자산 산자락 아래에는 수십 개의 양봉 통 사이로 꿀을 채취하는 한 남성이 있습니다. 1년에 단 한 번만 채밀한다는 성학 씨는 벌에게 해로운 약 사용을 줄이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6년째 양봉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논술 학원을 운영하던 그가 양봉을 하게 된 건 아버지의 병간호를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9년의 투병 끝에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긴 벌 20군.

평생 자식처럼 벌을 키웠던 아버지가 좋아하시던 일을 모른 척할 수 없었던 성학 씨는 숙명처럼 양봉의 길을 들어서고, 좀 더 건강하게 양봉을 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3년 전, 유기농의 메카로 알려진 괴산에 정착하면서 본격적으로 양봉을 하며, 보다 자연에 가까운 벌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꿀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민물 매운탕 파는곳

물이 달다라는 뜻으로 감천이라고도 불리는 달천. 이곳 목도리 사람들은 동네의 지명을 따서 목도강이라고 부릅니다. 강변을 걷던 동네 아들 이만기는 막 고기잡이를 끝내고 돌아온 형제를 만났습니다.

약 20년 전, 타지 생활을 접고 연로하신 부모님의 일을 이어받기 위해 다시 고향으로 뭉친 쌍둥이 형제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고기를 잡고, 어머니의 식당을 물려받아 직접 잡은 고기로 칼칼한 매운탕을 끓입니다.

닮은 외모와 달리 성격은 정반대입니다. 이곳에서 영혼의 단짝, 쌍둥이 형제가 만드는 목도강 민물 매운탕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민물 매운탕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수제 햄 부대찌개 판매 가격

읍내로 들어선 동네 아들 이만기는 극찬한 소개를 받고 햄을 만들고 있는 모녀가 운영하는 가게로 들어섰습니다.

손수 만든 독일식 전통 소시지 6종류를 넣어 부대찌개를 만든다는 송순옥 씨. 순옥 씨는 30년 가까이 운영하던 학원을 접고 3년 전, 부대찌개 가게를 열었습니다.

마흔넷에 선물처럼 찾아온 늦둥이 아들에게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가족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졌다고 합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서 넣은 부대찌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수제 햄 부대찌개 판매 가격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186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동네 한 바퀴 186화에서는 굽이굽이 정이 여물어가는 충북 괴산을 방문했습니다.

연풍리 어머니들의 흥겨운 추석맞이부터 산골 주막의 효녀 아내와 일편단심 남편, 아버지의 병간호로 시작된 아들의 양봉 일기, 목도강 쌍둥이 형제의 민물매운탕, 인고(忍苦)를 새기다, 금속활자 장인, 자폐아들을 위한 엄마의 수제햄 부대찌개, 동네를 지키는 약손, 느티나무 약방 어르신까지 영글아가는 인생 속에서 따뜻한 정을 나누며 마음마저 풍요로워지는 괴산 이웃들을 만났습니다.

괴산 이웃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동네 한 바퀴 186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86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햅쌀 쑥 호박 송편 | 꿀 민물 매운탕 수제 햄 부대찌개 판매 가격 파는곳 택배 주문 홈페이지 | 186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동네 한 바퀴 괴산 송편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연풍전통시장으로 첫걸음을 뗀 이만기는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한 방앗간 앞에 멈춰 섰습니다. 가게 평상에 모여 앉은 어머니들이 부지런히 만들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송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동네 한 바퀴 괴산 꿀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충북의 소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군자산 산자락 아래에는 수십 개의 양봉 통 사이로 꿀을 채취하는 한 남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동네 한 바퀴 괴산 민물 매운탕 파는곳은?

     
                    

물이 달다라는 뜻으로 감천이라고도 불리는 달천. 이곳 목도리 사람들은 동네의 지명을 따서 목도강이라고 부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