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여수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택배 주문 홈페이지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막걸리식초 서대회 | 옥수수 갓 크림 도넛 해물 삼합 판매 가격 파는곳 택배 주문 홈페이지 181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네 한 바퀴 181화 ‘사랑이 넘친다 낭만포구 – 전남 여수’편은 7월 3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영됩니다. 이만기의 두 번째 여정은 여름보다 더 뜨거운 사랑과 낭만이 넘치는 여수 사람들을 만나러 떠납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판매 가격

여수 낭도에는 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막걸리가 있습니다. 오래된 주조장에서 구수한 누룩 냄새를 풍기는 백년 술도가.

그곳에서 부부는 집안의 샘물을 이용해 옛 방식 그대로 4대째 술을 빚습니다. 대대로 내려온 가업을 잇기 위해 낭도로 들어온 건 약 20년 전입니다.

초창기에는 막걸리를 하루에 한 병도 못 파는 날이 이어졌지만 낭도에 하나뿐인 주조장을 지켜야 한다는 마음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술을 빚으며 술독에 빠져 살았습니다.

이만기 씨는 부부의 사랑으로 익힌 시원한 막걸리와 며느리에서 며느리로 이어진 막걸리 식초로 무친 새콤한 서대회까지 낭도 한 상을 맛보았습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판매 가격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옥수수 파는곳

동네 아들 이만기는 낭도 대교를 건너 화양면의 한 동네에 들어섰습니다. 여수 하면 갓이 유명한데 가는곳마다 갓이 아닌 옥수수가 지천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여수는 여름에는 옥수수, 겨울에는 갓으로 제철마다 돌아가면서 재배를 합니다. 특히 화양면은 여수 옥수수 최대 생산지로 꼽힙니다. 그중 용주리에는 지금 한창 문전성시를 이루는 옥수수 장터가 있습니다.

새벽에 딴 옥수수를 그 자리에서 껍질을 벗겨 파는 당일 수확, 당일 판매가 원칙인 장터입니다. 해풍 맞고 자란 용주리 옥수수는 쫀득한 맛이 일품이며, 단돈 만 원에 20개가 넘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인기가 많습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옥수수 파는곳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갓 크림 도넛 택배 주문 홈페이지

여수 원도심, 중앙동에는 갓으로 만든 빵으로 친구들과 함께 가게를 운영 중인 청년이 있습니다.

학창 시절 우정을 쌓은 절친한 친구들끼리 함게 일해보자며 의기투합해 다시 여수로 모였습니다. 하지만 세 친구는 결국 두 번의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렇게 세 번째, 실패했던 경험을 밑거름 삼아 죽기 살기로 도전한 게 바로 갓 크림 도넛입니다. 갓크림도넛은 속 크림과 겉 소스에 여수의 특산물, 갓을 갈아 넣은 것인데 달콤하면서도 특유의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갓 크림 도넛 택배 주문 홈페이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해물 삼합 가격

거북선 대교 아래에는 포장마차거리가 펼쳐져 있습니다. 이만기는 바로 옆 골목에서 작고 소박한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돼지고기와 묵은지에 갖은 해산물을 얹어 먹는 여수의 별미 해물 삼합 집으로, 일흔여덟의 엄니와 막둥이 아들이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해물 삼합 가격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181화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고을 여에 물 수, 고운 물의 도시라는 이름처럼 아름다운 바다와 섬으로 둘러싸인 전남 여수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미항으로 손꼽힙니다. 섬과 섬을 잇는 다리가 놓이면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동네의 새로운 모습, 원석 같은 이야기가 하나둘 떠오르는 곳인데요.

동네 아들 이만기의 두 번째 걸음은 여수로 향했습니다. 이만기는 낭도 술도가의 ‘럭키 세븐’ 부부, 여름 갓 밭의 주인공! 용주리 옥수수 장터, 삼총사의 알싸한 우정, 갓크림도넛, 행복이란 월척을 낚는 백야도 강태공 형제, 비탈길마다 애환이 찰랑이는 여수의 첫 동네, 고소동, 모정의 뱃길, 해물삼합 어머니와 같은 다양한 여수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사랑과 낭만이 넘치는 동네, 전남 여수. 거친 바다를 삶의 터전 삼아, 세찬 인생의 파랑도 무던히 넘어온 이웃들의 보석 같은 이야기를 전남 여수편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방송을 놓친 분들은 동네 한 바퀴 181화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를 통해 시청해 보세요.

👇181화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막걸리식초 서대회 | 옥수수 갓 크림 도넛 해물 삼합 판매 가격 파는곳 택배 주문 홈페이지 181화 예고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네 한 바퀴 여수 막걸리 판매 가격은?

여수 낭도에는 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막걸리가 있습니다. 오래된 주조장에서 구수한 누룩 냄새를 풍기는 백년 술도가. 그곳에서 부부는 집안의 샘물을 이용해 옛 방식 그대로 4대째 술을 빚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옥수수 파는곳은?

동네 아들 이만기는 낭도 대교를 건너 화양면의 한 동네에 들어섰습니다. 여수 하면 갓이 유명한데 가는곳마다 갓이 아닌 옥수수가 지천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동네 한 바퀴 여수 갓 크림 도넛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여수 원도심, 중앙동에는 갓으로 만든 빵으로 친구들과 함께 가게를 운영 중인 청년이 있습니다. 학창 시절 우정을 쌓은 절친한 친구들끼리 함게 일해보자며 의기투합해 다시 여수로 모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