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무 마약왕 쿤사

꼬꼬무 마약왕 쿤사 재방송 |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7회 2월 24일 게스트 김민석 윤보미 김진수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눈길을 사로잡는 그 날, 그 사건으로부터 세 명의 이야기꾼이
스스로 공부하고 한 사람의 소시민으로서 ‘내’가 느낀 바를 각자의 이야기 친구에게 일상적인 공간에서 온전히 주관적으로 전달하는 SBS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꼬꼬무 17회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편은 오는 2월 24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꼬꼬무 마약왕 쿤사 재방송 홈페이지

꼬꼬무 재방송 홈페이지

꼬꼬무 17회에서는 미얀마의 군벌, 마약왕으로 유명했던 쿤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쿤사는 태국어로 ‘촌장’이라는 뜻의 별명이고 본명은 장치푸입니다. 쿤사는 샨족 독립운동을 지휘하던 몽타이 군의 수장이었습니다.

쿤사는 1934년 중국계 화교 아버지와 샨족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적엔 불교 수련생으로 잠깐 공부한 것 빼고는 별다른 교육도 받지 못하고 일찍 죽은 아버지를 대신해서 할아버지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국공내전이 끝나고 국부천대의 혼란기 속에 중국에서 패배한 국민당 잔당은 운남성에서 미얀마로 패주했는데 이때 샨족의 영토로 들어온 국민당 장교에게서 체계적인 군사 교육을 받고 국부군 잔당의 장교로 자랐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상품 BEST 3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꼬꼬무 재방송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17회 마약왕 쿤사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

꼬꼬무 17회 마약왕 쿤사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

쿤사는 1963년경 국민당 잔여군의 영향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군대를 꾸렸고 이때 태국군과 충돌한 국민당쪽의 난민들과 군인들을 흡수하여 세력을 크게 성장시켰습니다.

이 때 장수천이라는 중국인 참모를 얻었는데 그는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쿤사를 보필했습니다. 한편 쿤사는 아편 재배와 밀매로 돈을 얻은 뒤 라오스와 태국의 암시장에서 인도차이나 전쟁으로 넘처나던 무기를 사들여 무장을 강화하여 독자적인 군벌로 떠올랐습니다.

그는 세태에 맞게 처신했는데 반군과 미얀마 정부군을 오가면서 자신의 세력을 길렀습니다.

1967년 국민당 잔당과 라오스 접경지대에서 마약 이권을 두고 한바탕 전투를 벌였는데 둘이 싸우는걸 지켜보던 라오스 왕국군이 개입하여 쿤사와 국민당 잔당군 둘 다 패퇴 시켜버렸습니다.

이 사건으로 쿤사의 세력은 일시 감소하였고, 결국 그는 다른 샨족 무장 투쟁 조직과의 동맹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꼬꼬무 17회 마약왕 쿤사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

꼬꼬무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

1969년 당시 미얀마의 소수민족 탄압에 저항하여 무장투쟁을 하고 있던 샨족의 군대는 쿤사를 설득하여 샨족편으로 오게 하였고 그는 이를 수락하였지만 회의 내용이 미얀마 정부군에 유출되어 체포되었습니다.

화가 난 그의 부하들이 러시아 의사를 납치하여 그를 석방하도록 요구했지만 이는 거절되었다. 그는 나중에 태국의 총리가 되는 태국 장군인 끄리앙삭 차마난의 중개를 받아 1974년 석방되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샨족과 연합하여 샨족의 독립운동의 지도자로 떠올랐습니다. 골든 트라이앵글 지대인 태국 치앙라이주 반힌땍에 본부를 두고 미얀마-태국을 오가면서 독립운동 자금을 얻기 위한 명분으로 아편과 헤로인을 생산해 판매하였습니다.

이때 베트남 전쟁의 영향으로 미국인들이 동남아시아에 많이 들어왔는데 이들의 중개로 미국에 헤로인을 팔아서 막대한 이익을 얻었으며 마약왕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 돈으로 샨족 자치주의 사회 인프라 시설을 확충하고 교육과 의료, 복지에도 신경을 써 그는 확고한 지지를 얻을 수 있었으며 부패한 태국과 미얀마 관리들을 매수하여 그들과 친분을 다지면서 편의를 얻었습니다.

2022년 건강보험요율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꼬꼬무 재방송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월 24일

꼬꼬무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월 24일

그러나 미국으로 헤로인 밀매가 계속되고 한때 미국 헤로인의 60%가 쿤사에게서 나온다는 말까지 있자 이는 미국의 심기를 거스르게 하였고 결국 미국은 태국을 압박하여 그의 제거를 사주했습니다.

태국 정부는 그를 암살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결국 군대를 동원해서 본격적으로 전투를 치렀고 그는 결국 태국에서 물러나 미얀마 호몽으로 후퇴했습니다.

1982년경 미얀마로 밀려난 쿤사의 군대는 현지 공산반군 및 지역 군벌을 격퇴하고 순식간에 미얀마-태국 국경지대 지역을 장악했습니다.

이후 자신의 샨 연합군과 또 다른 샨족 반군인 모헹의 타이 반란군을 합병하여 정식으로 몽타이 군을 세우고 마약 무역을 재개하여 미얀마-태국의 정부 인사들과 다시 우호를 다졌습니다.

탄탄대로일 것 같은 쿤사는 1991년 모헹이 죽자 몽타이군에 대한 그의 지배력이 약화되는 걸 느꼈습니다.

이에 샨족의 주요 인사들을 모아놓고 회의를 열어 1993년경 샨족의 독립국가를 세우고 샨족의 주석으로 취임했으나 몽타이군 내부에서 그의 지도력에 의심을 가하고 그가 마약 이권을 위해 샨족 독립운동을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하는 움직임이 일어났습니다.

창원 가로수길 맛집 추천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꼬꼬무 재방송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월 3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17회 게스트 김민석 윤보미 김진수

꼬꼬무 17회 게스트 김민석 윤보미 김진수

내우외환이 계속 일어나고 수입도 감소하자 그는 결국 전부터 우호를 다지고 있던 미얀마 군부의 고위급 장군들과 몰래 회담을 가졌는데 안전과 완전 사면을 보장 받는 댓가로 1996년 미얀마 정부에 항복하기로 결정하고 군대의 해산을 선언하고 완전 항복하였다고 합니다.

미국은 그를 미국으로 보내라고 했으나 미얀마 정부에 단칼에 거절되었으며 특히 샨족을 회유하려는 미얀마 정부의 생각에 따라 그는 명예 장로 칭호를 받고 재산도 보전 받았다고 합니다.

그의 항복으로 골든 트라이앵글의 마약 재배가 일시 감소했으나 이후 그의 항복을 수긍하지 못한 샨족 군벌의 잔여세력과 와족의 와방연합군 등이 삼합회와 손을 잡고 다시 재배를 하여 골든 트라이앵글의 마약은 완전히 뿌리 뽑지 못했습니다.

이후 쿤사는 여러 사업을 하고 미얀마 정부의 감시하에 있었지만 막대한 재력을 이용해 미얀마에서 편한 여생을 보냈다고 합니다.

2007년 암으로 사망했는데 그의 자식들이 재산을 물려 받아 미얀마에서 저명한 사업가 가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날 2월 24일에 방송되는 17회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편에서는 김민석, 윤보미, 김진수가 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 꼬꼬무 17회 게스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꼬꼬무 17회 예고편 보기

https://youtube.com/watch?v=7VJUMBFVIKg

꼬꼬무 마약왕 쿤사 재방송 | 마약 왕국을 탈출한 빠삐용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7회 2월 24일 게스트 김민석 윤보미 김진수 SBS 온에어 실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