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지리산 흑돼지 수제 버거 식초 에이드 은어 꾸지뽕 소금 해물 논고둥 가리장 산약초 장아찌 통밀빵 판매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23년 9월 16일 237화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편 택배 주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 관련 정보 더보기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구리 강정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천안 호두 과자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평창 메밀 막국수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지리산 흑돼지 수제 버거 식초 에이드 파는곳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지리산 천왕봉으로 향하는 등산로 초입에 자리한 동네, 시천면 중산리를 걷다가 감나무 밑 장독대에서 식초를 뜨는 모녀를 만납니다.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미대를 나와 서양화가로 활동하다 귀촌한 조경남 씨는 감, 아로니아, 마가목 등 산청에서 나는 것들로 식초를 담급니다.

부산과 서울에서 바리스타로 일했던 딸 은새 씨는 커피와 식초 에이드를 파는 카페를 준비하다가 지리산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가게니만큼 등산객들이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추가하기로 결정, 인근에서는 흔치 않은 ‘버거’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소스부터 패티까지 모두 직접 개발한 지리산흑돼지 수제버거를 만들기 위해 타일 시공 일을 하던 사위 재철 씨도 가게에 합류했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은어 판매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거울같이 물이 맑다’ 하여 이름 붙은 산청의 경호강. 경호강 주변 비경을 감상하면서 걷다가 투망으로 은어잡이를 하는 노부부를 만납니다.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봄에서 여름 사이 경호강으로 거슬러 올라오고 산란기인 가을에는 하류로 내려가는 회귀성 어종 은어. 은어는 특히 온도에 예민해 잡을 수 있는 장소와 시기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경호강 인근 마을에서 나고 자라 은어잡이의 고수가 된 노갑생 씨와, 산 넘어 전북 남원에서 시집온 아내 동봉예 씨 부부.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시작한 결혼생활이지만 은어, 쏘가리 등 철마다 싱싱한 물고기를 내어주는 경호강에 기대어 부부는 한평생을 일구어왔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꾸지뽕 소금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시천면의 한적한 산길을 걷다 꾸지뽕나무 아래에서 풀을 베고 있는 한 남자를 발견한다. 15년 전 지리산 골짜기로 들어와 꾸지뽕으로 소금을 굽고 있다는 송형성 씨입니다.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꾸지뽕, 다시마, 감초, 상황버섯, 표고버섯을 가마솥에 오랜 시간 끓이고 이 약초 물을 천일염에 넣어 굽습니다. 24시간 동안 우리고 12시간 식히는 과정을 거치고, 그렇게 만든 소금을 황토방에 3~6개월 숙성시키기까지 온갖 정성을 쏟습니다.

꾸지뽕 소금으로 인생 2막을 새롭게 개척한 송형성 씨는 오늘도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소금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립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해물 논고둥 가리장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시천면의 한 미담이 깃들어 있는 마을을 둘러보다 한 식당에 발길이 닿습니다. 이 집의 주메뉴는 ‘가리장’입니다. 가리장은 먹을 것이 많이 없던 시절, 논고둥(우렁)과 지리산에서 나는 고사리와 나물들, 버섯, 들깨, 참깻가루 등을 넣어 걸쭉하게 끓여 낸 산청 토속음식입니다.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어린 시절 친정어머니가 자주 해주시던 논고둥가리장 맛을 잊지 못하던 정덕희 사장은 전복, 홍합 등 해물까지 듬뿍 넣어 업그레이드한 해물논고둥가리장을 만들어 그 시절 추억의 맛을 그리워하는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산약초 장아찌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한적한 신안면 마을 길을 걷다 숲에서 산초를 채취하고 있는 모자를 발견합니다. 지리산에서 철마다 나는 산약초들로 장아찌를 만들고 있다는 이혜령 씨와 아들 김원규 씨입니다. 15년 전인 2008년, 서울에서 산청으로 귀촌한 이혜령 씨.

서울에 살 때 배웠던 궁중요리를 장아찌에 접목해, 산약초들로 장아찌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약초 본연의 향과 맛을 살려주는 장아찌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실패를 거듭했습니다.

디자인을 전공하고 관련 직장에 다니던 아들 원규 씨도 6년 전 귀촌해 어머니 곁에서 장아찌를 배우며 제품 디자인, 온라인 판매 등의 일을 담당하고 있고, 대기업에 다니다 퇴직한 남편은 마당쇠 겸 우렁각시 노릇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통밀빵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지리산 둘레길 9코스를 따라 걷다가 유점마을에 닿습니다. 집 앞에서 호박을 따는 어머니와 마당에서 빵을 포장하고 있던 아들을 만납니다.

6.25 전쟁 때 중공군이 지나가다가 떨어뜨린 쌀이나 보리 등을 주워서 빵을 만든 게 시작이었다는 지정숙 어르신과 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빵을 먹고 자랐다는 아들 오창수 씨입니다. 배고픈 시절을 겪어봐서 힘든 사람이 있으면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는 어머니는 마을을 지나는 지리산 등산객들에게 물과 음료수를 나누어주다가, 빵까지 만들어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나누는 일이 그저 보람되고 행복하다는 지정숙 어머니의 인생 역정이 담긴 고소하고 건강한 통밀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정보 확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지리산 흑돼지 수제 버거 식초 에이드 은어 꾸지뽕 소금 해물 논고둥 가리장 산약초 장아찌 통밀빵 판매 가격 파는곳 위치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23년 9월 16일 237화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인기 정보 더보기

📌 이만기 동네한바퀴 울진 문어 파스타 묵 집

📌 이만기 동네한바퀴 우이동 불광동 냉면 만두

📌이만기 동네한바퀴 춘천 자연 밥상


자주하는 질문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지리산 흑돼지 수제 버거 식초 에이드 파는곳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지리산 천왕봉으로 향하는 등산로 초입에 자리한 동네, 시천면 중산리를 걷다가 감나무 밑 장독대에서 식초를 뜨는 모녀를 만납니다. 미대를 나와 서양화가로 활동하다 귀촌한 조경남 씨는 감, 아로니아, 마가목 등 산청에서 나는 것들로 식초를 담급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은어 판매 가격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거울같이 물이 맑다’ 하여 이름 붙은 산청의 경호강. 경호강 주변 비경을 감상하면서 걷다가 투망으로 은어잡이를 하는 노부부를 만납니다. 봄에서 여름 사이 경호강으로 거슬러 올라오고 산란기인 가을에는 하류로 내려가는 회귀성 어종 은어. 은어는 특히 온도에 예민해 잡을 수 있는 장소와 시기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만기 동네한바퀴 산청 꾸지뽕 소금 모바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는?

     
                    

시천면의 한적한 산길을 걷다 꾸지뽕나무 아래에서 풀을 베고 있는 한 남자를 발견한다. 15년 전 지리산 골짜기로 들어와 꾸지뽕으로 소금을 굽고 있다는 송형성 씨입니다. 꾸지뽕, 다시마, 감초, 상황버섯, 표고버섯을 가마솥에 오랜 시간 끓이고 이 약초 물을 천일염에 넣어 굽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